반응형




이노스타트업, 누구나 다 알고 있다고 착각하는 창업 성공의 3가지 요인은?




- 이노스타트업, 창업 성공의 3가지 핵심 비법 

- 이노스타트업, 스타트업 창업 성공 위해 체계적인 사업 운용 필요

- 이노스타트업, 창업 성공 요인은 디테일한 기술력, 아이템, 인적 네트워크 


이노스타트업은 창업 성공 핵심 요소 세가지를 공개했다.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전문 컨설팅 전문 업체 이노스타트업 강봉해 대표는 “창업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의 업무 노하우-디테일한 기술력, 수익 모델 기반의 아이템, 인적네트워크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대부분의 직장인 혹은 창업 예정자들은 ‘기술력’, ‘아이템’, ‘인적 네트워크’ 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사업 성공에 필요한 구체적인 노하우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최근 백세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많은 직장인 및 퇴직자들이 소상공인 사업 모델인 치킨집, 카페, 분식집 등의 요식업 및 프랜차이즈에 도전을 한다. 하지만 이마저도 녹록지 않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소상공인은 5년내 생존율이 17.7%에 불과하며, 부가가치가 낮은 업종이 많아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반면 신생기업 중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스타트업은 위와 같은 소상공인 보다는 사정이 조금 더 낫다.


2016년 코리아 스타트업 생태계 자료에 따르면, 스타트업의 초기 창업 자금은 3100만 원 정도다. 이마저도 본인 자금은 전체의 19.9%에 불과하며,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등의 기관에서 집행하는 정부 지원금 혹은 저금리 사업자금 대출 등을 활용하면 된다.


강봉해 이노스타트업 대표는 “창업한 스타트업 기업 중 75.%는 창업 후 1년 이내에 매출이  발생됐으며, 3년 내에 80% 이상이 문을 닫는다”며, “스타트업도 체계적인 창업준비 및 사업 계획, 개발 및 기업 운영을 위한 실전 노하우에 대한 조언이나 컨설팅이 창업 성공을 위해서는 꼭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아이디어와 기술력이 좋은 스타트업일수록 사업 성공을 위해서 제대로 된 창업 컨설팅을 받아야 한다”며, “컨설팅을 통해 체계적이고 디테일한 사업 계획 및 사업 확장을 할 수 있다. 특히, 부족한 창업자금은 정부지원금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노스타트업은 스타트업,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창업 성공 컨설팅을 제공하며, “내 돈 안쓰고 창업하기” 카페에서도 유익한 창업 관련 무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스타트업, 벤처기업 창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문의는 이메일(innostartup@naver.com) 혹은 홈페이지 (http://innostartup.net)를 통해 하면 된다./글로벌에듀타임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