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주)모든교육 수비통 류연우 박사


[영상/인터뷰]수비통 류연우 박사, “대입 수능 수포자(수학 포기자)도 조금만 노력하면 쉽게 20문제 이상 맞출 수 있다.”




https://youtu.be/jjQL6ClMJrY


“쉽게 푸는 방법. 공식 적용하지 않고 푸는 방법이 있어요. (수학)포기자들도 거의 20문제 이상 풀 수 있도록 만들고 1등급을 원하는 학생들도 앞에 있는 쉬운 문제는 빨리 풀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줘서 4점짜리를 맞으면 1등급이 되는 것이거든요.”


모든교육(대표 류연우, 김종성)이 서비스하는 수비통 류연우 박사는 지난 22일 글로벌에듀타임즈과의 인터뷰에서 ““수학이 어렵다.”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학은 공식을 적용해 푸는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개념을 이해하면 문제만 읽어보면 답이 나온다”며, “지금 초등학교 5, 6학년도 수능 수학 문제를 다 풀고 있다. 이걸 보면 저희 수학비밀통로(수비통)는 어떤 공식이 아니라 개념과 언어 위주로 되어 있는것”이라고 말했다.


또 류 박사는 “수능은 수학에 대한 이해도를 물어보는 것이기 때문에 공식을 많이 적용하는 어려운 문제는 나오지 않는다. 초등학생들에게도 미분 적분이 아주 어려운 게 아니라 넓이 구하라는 것”이라며, “그런 개념을 이해시키지 않고 자꾸만 공식으로만 푸니까 학생들이 어려워하고 포기하게 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우측 (주)모든교육 수비통 류연우 박사, 이동호 글로벌에듀타임즈 국장


그는 선생님들의 수학 교육방법에 대해서도 꼬집었다.


류 박사는 “(수학을)포기한 학생들이 대부분 보면 실제로 학교에서 공식 위주로 교육하는 선생님 풀이방법 이해를 못한다. 그렇게 가르치면 누가 봐도 잘 이해가 안된다”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수학 개념 내용은 다 같다. 하지만, 고등학교에서는 어려운 기호가 많이 나오고 하기 때문에 기호를 이해시키면 사실은 25문제 이상은 쉽게 풀어 나갈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수능 수학 고득점 비법에 대해.” 류 박사는 “고득점에서는 보통 두·세개 단원이 종합되어 있는 4점짜리 문제를 풀어야 된다”며, “일단 문제에서 나오는 기호, 문장 등 나오는 언어에서 무엇이 포인트인가 언어를 이해하고 개념을 이해하는 것이 고득점의 비결이다.”라고 밝혔다. 


 

 

 

◆ 이하는 류연우((주)모든교육 수비통) 박사와의 일문일답.


▲ 수비통의 수장 류연우 박사님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수학 비밀 통로를 개발한 류연우 박사입니다. 한국에 1995년부터 수능이 들어왔습니다. 제가 미국에서 공부했는데... 이 수능은 전부 미국의 S.A.T(미국의 대학입학 자격시험/Scholastic Aptitude Test)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한국에 처음 도입된 수능을 치러야 되는 수험자들을 위해서 그때부터 22년간 수비통 즉, 수학 비밀 통로 풀이 방법을 연구해서 학생들에게 전해주고 있습니다.”


▲ 류연우 박사님은 수학을 공식을 외워서가 아닌 개념을 이해시켜 초등학생도 수능 확률·통계를 풀 수 있도록 강의를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이러한 것이 가능할까요?


- “물론 수능에서 나오는 부분 확률·통계 이외에 미분·적분, 수열 이런 것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선생님들이 공식 위주로 풀어 나가거든요. 이제 수능은 그게 아니라 이 학생의 수학능력이죠. 얼마만큼 수학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있는가를 물어보는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공식을 많이 적용하는 어려운 문제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에 접근해서 그 문제를 이해한다면 바로 답을 알 수 있는 문제가 나오는 거죠. 그렇게 해서 지금 초등학생들도 미분 적분이 어려운 게 아니라 넓이 구하라는 거예요. 그런 의미가 있는데 그런 개념을 이해시키지 않고 자꾸만 공식으로만 푸니까 학생들이 어려워하고 포기하게 되는 거죠. 그래서 저희는 언어로 개념으로 문제를 풀게 끔 돼있습니다. 그래서 확률·통계 뿐 아니라 미분·적분 수열 이런 거 다 풀 수가 있다고 확신합니다.”


▲ 수비통 프로그램의 특징 및 소개 부탁드립니다.


- “원래 수학이 한국에 옛날에 일본 방식으로 정석 이런 교재 많이 있잖습니까. 그런 걸 많이 해왔는데. 수능이 들어오면서 서울대학교 운영, 서울창업보육센터에서 지원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때부터 강남에서 히트를 친 거죠. 많은 학생들이 “수학이 어렵다.”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학은 사실 그렇게 푸는 것이 아니라 공식을 적용해 푸는 것이 아니라 개념만 알면 정확하게 개념을 이해하면 그냥 문장만 읽어보면 답이 나옵니다. 지금 초등학생들도 초등학교 5, 6학년도 다 풀고 있거든요. 이걸 보면 저희 수학비밀통로(수비통)는 어떤 공식이 아니라 개념과 언어 위주로 되어 있거든요. 그것만 이해하면 지금까지 나온 수능문제 다 보면 풀 수 있다는 걸 확신합니다. 프로그램은 (수학)포기자들을 위한 교재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수학에서 꼭 사용되어야 될 용어들이 많아요. 언어들이... 그걸 전부 기본적인걸 (학습)해주고 그게 문제에 어떻게 적용되는가 적용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런 프로그램 이고. 풀이를 할 때 (대입수능 수학이) 보통 30문제가 나오지 않습니까. 그래서 이걸 앞에 있는 부분은 조금 빨리 풀어서 나머지 4점짜리 문제를 풀기 위해서 시간을 좀 절약해야 되는데 학교 방식으로 풀면 절대 시간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쉽게 푸는 방법. 공식 적용하지 않고 푸는 방법이 있어요. (수학)포기자들도 거의 20문제 이상 풀 수 있도록 만들고 1등급을 원하는 학생들도 앞에 있는 쉬운 문제는 빨리 풀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줘서 4점짜리를 맞으면 1등급이 되는 것이거든요. 1등급을 원하는 학생들하고 완전히 수학을 포기한 학생들. 두 대상을 위해서 이번에 수비통 교재가 개발된 것입니다.”


▲ 수비통의 가장 큰 장점은?


- “수비통 장점은 공식이 필요 없다. 개념만 알면 누구나 풀 수 있다. 지금 현실적으로 초등학생도 풀어 나가고 있지 않습니까. 풀이를 고등학교 풀이 방법으로 하면 굉장히 어려워요. 그런데 같은 문제라도 초등학교식 풀이 방법으로 한다면 쉽게 이해를 하고 문제를 풀 수가 있다는 거죠. 그런 장점이 있습니다.”


▲ 수능 수학 고득점 비법은?


- “수능 수학 고득점 비법이라면... 고득점에서는 4점짜리 문제를 풀어야 되거든요. 그것은 보통 두·세개 단원이 종합되어 있습니다. 문제를 이해해야 되는데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한다면 풀 수가 있는데 언어를 이해를 못해요. 문제를 해석을 못합니다. 그래서 풀이 과정에서 많은 실수를 하고 이해를 못하기 때문에 다른 방향으로 풀어 나가죠. 그래서 고득점을 위해서는 일단 문장. 나오는 언어에서 무엇이 포인트인가 언어를 이해하고 개념을 이해시키는 것이 고득점의 비결이라고 봅니다.”


▲ 수학을 포기한 고3 학생이 수비통을 통해 학습한다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 “(수학을)포기한 학생들이 대부분 보면 실제로 학교에서 풀이하는 선생님 풀이방법 (칠판에) 판서하는거 있죠? 그걸 보면 이해를 못해요. 저게 왜 저렇게 되는지. 그것을 빨리 없애 줘야 되요. 제가 MBC TV특강에서도 강조했습니다. 선생님들이 문제다. 그렇게 가르치면 누가 봐도 잘 이해가 안돼요. 자기의 방식으로 공식대로. 수학 포기한 학생들은 그렇게 하면 안되거든요. 시간도 없어요. 사실은. 그래서 가장 기본적인 중학교에 나오는 모든 개념들을 정확하게 이해를 하고 조합해서 이제 중학교, 고등학교, 초등학교 내용은 다 같습니다. 다 같은데 그것을 고등학교 방법으로 하다가 보니까 기호가 많이 나오죠. 기호의 의미도 이해를 시키고. 그러니까 결국은 언어에요. 수학에 나오는 말이라든지 기호 이런걸 이해시키면 뭐 수학 포기할 이유가 하나도 없죠. 사실은 25문제 이상은 쉽게 풀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전국의 수포자들이 힘을 얻을 수 있도록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수학을)포기할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수학을 포기한다는 얘기는 좋은 대학을 갈 수 없고 자기가 원하는 학교를 갈 수 없습니다. 우리가 보통 정확하게 4~5개월만 우리 교재로 공부를 해준다면 제가 볼 때는 1등급은 안되지만 수포자들은 2등급까지는 무난히 맞을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 그밖에 덧붙이고 싶으신 말씀이 있다면...


- “교사들도 이걸 보고 학생들에게 조금 더 쉽게 가르쳤으면 좋겠어요. 쉽게 풀이하는 방법을... 그리고 이제 수포자들도 역시 이 교재를 몇 번 반복해 들으면 내용을 이해하기 때문에 공식은 다 버리고 이제는. 언어 그리고 기호의 의미 이것만 가지고 문제에 접근할 수 있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 실제로 수비통 프로그램을 수업하시는 방식으로 수능 문제 풀이 부탁드립니다.


- “ [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 나형 문제 풀이 ] 15번

[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 나형 문제 풀이 ] 5번, 

[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 나형 문제 풀이 ] 9번, 

[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 나형 문제 풀이 ] 2번, 

[ 2017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 나형 문제 풀이 ] 3번,


<기사 출처 = 글로벌에듀타임즈, http://www.globaledu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3903 >

반응형